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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월 무료--초보 셀러를 찾습니다--1인 쇼핑몰 시작하기--카페24, 고도몰 연동--G마켓 X 셀러허브샵

    셀러허브의 장점

    • 다양한 온라인 채널

      -

      온라인 판매는 기본적으로 수 많은 잠재 구매고객들에게 내 상품을 보여줘야 합니다.
      셀러허브에서 다양한 쇼핑몰에 있는 다양한 특성의 고객들에게
      상품을 노출시키고 구매의 기회를 제공해 보세요.

      다양한 온라인 채널
    • 간편한 상품판매

      -

      판매상품 등록부터 수정, 재고 관리 등! 온라인 상품 관리는 손이 참 많이 가는
      작업입니다. 모든 쇼핑몰 상품관리를 이제 셀러허브 한 곳에서 함으로써
      귀찮은 반복 작업으로부터 벗어나세요.

      간편한 상품판매
    • 올인원 정산시스템/비용절감효과

      -

      쇼핑몰마다 주문을 취합하고 정산하고 너무 비효율적인 반복업무 는 이제 그만!
      주문 취합부터 수수료 정산까지 모두 셀러허브 어드민 속에서 해결해 보세요.
      또한, 셀러허브는 상품정보유지비, 셀러허브 광고비 명목의 불필요한
      비용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올인원 정산시스템/비용절감효과
    • 1차 CS 지원서비스

      -

      까다로운 고객 응대는 온라인 셀러분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업무 중 하나입니다.
      셀러허브의 전문 고객지원팀이 대신해 드리겠습니다.
      조금 더 마음 편하게 일하세요. (스타트플랜 제외)

      1차 CS 지원서비스
    • 온라인 판매 지원 서비스

      -

      온라인 판매는 상품판매 시점 전 후로 해야 할 일들이 많습니다.
      상품 촬영, 상세페이지 제작, 포장, 배송까지
      셀러허브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올인원 판매 지원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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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셀러허브에 대해 궁금하세요?

    입점 제안서를 보내드립니다.

    셀러허브는 어떤 서비스? 수수료? 월비용? 등 상세소개는 제안서에 있습니다.
    이메일로 제안서를 보내드리고, 상세 상담도 진행 도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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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셀러허브 데이터

    셀러허브 데이터 표
    누적 상품 수 86 만개
    누적 주문 수 364 만건
    누적 거래 액 1060 억원
    입점 셀러 수 4350 업체
    기준

    셀러허브 판매자 님의 사용후기와 인터뷰를 확인하세요.

    • 판매채널을 확장하고 싶었지만, 부업으로 시작한 일이라서 상품등록만으로도 시간이 벅찼습니다. 하지만 셀러허브를 사용하게되면서 이제는 시간이 벅차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사실은 매출이 상승했습니다. 일하는 시간은 동일한데 매출과 순이익이 증가했습니다. 그럼 안할 이유가 없죠. 

    • 처음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곳이 N사 몰이였는데 상위권 노출이 힘들다고 느꼈습니다.그러다 셀러허브를 알게 되었고 상대적으로 노출할수있는 기회가 많아져 자연스럽게 판매로 이어지더군요.처음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면서 N사를 주력으로 해야겠다고 생각했던것과는 달리 지금은 대부분의 매출이 셀러허브를 통해서 이뤄지고 있네요

    • ``판매액이 200%이상 증대``되었습니다. 판매가 너무 잘되서 완전 좋습니다.  속는셈치고해봤는데 상품등록도 쉽고 매출늘어서 좋네요.

    • 채널은 많은데 상품등록 기준이 다 다르고 손이 많이 가서 힘들었는데 셀러허브 사용 후 상품등록, 주문확인, 정산 등 업무 시간 대부분을 잡아먹던 일들이 많이 줄었습니다.매출상승 속도를 감안 했을 때 충분히 매력적인 솔루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온라인을 통해 많은 제품들을 판매 하신다면 필수로 꼭 써야 할 서비스입니다.

    • 처음에는 수수료 때문에 망설이긴 했는데 그래도 아무것도 안하는것 보다는 조금은 좋아지겠지 하는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시작한지 몇달 안지났지만 담당 MD님이 신경을 많이 써주셔서 상품 판매율도 매달 향상되고 있어 만족스럽네요셀러허브를 보셨다면 망설이지 말고 무료 이벤트를 활용해서 시작해보세요! 지금보다 훨씬 판매율이 올라 갈거에요

    •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를 하고싶은데, 일손이 부족해 통합관리가 어려울 것 같아서 고민하던중, 셀러허브를 알게되어 입점할였는데, 연동 일주일후부터 판매량이 매우 증가되어있습니다! 셀러허브 입점을 망설이시는 분들이있다면 고민할 시간에 일단 사용해보시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앞으로도 더 많이 팔아주세요~ 감사합니다^^

    • 온라인 채널별 판매경로 확보 및 진입 상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셀러허브를 통해 막연하던 온라인 판매진입을 쉽게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담당 직원분들이 항상 친절하고 밝은 미소와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여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최고의 홍보는 대중에게 많이 노출되는 거잖아요.입점형 쇼핑몰, 다른 소셜네트워크, 홈쇼핑 등에 직접 다 찾아 다니면서입점신청을 하지 않고 매일 사이트 마다 들어가서 확인해볼 필요도 없고문의사항도 다 수집해서 한 라인으로만 들어오고판매현황이나 발송도 셀러허브에서 문자오면 바로 들어가서 확인하고 발송하면되서 번거로움도 없고 그 시간에 상품에 더 집중 할수 있어서 셀러허브가 짱짱인듯!! ㅎㅎ

    • 얼핏 수수료가 비합리적으로 비싸다고 생각되어서 사실 처음에는 최악이라고 생각했어요. 근데 그게 아니더라고요. 확실히 셀러허브를 사용하고 매출이 눈에 띄게 오르고 있거든요.써보니까 편리한 점도 많고 매출이 눈에 띄게 오르는게 보이니까, 처음 시작하는 사장님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 같은 상품을 여러 사이트에 올리는 것과 품절처리나 재고 수량을 수정하는 것 등 이 편리해서 좋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부 입점이 안되어있던 종합몰도 셀러허브를 통해 입점하여 판매할 수 있어서 매출이 늘었습니다!처음에는 2개월 무료인데 부담없이 해보자 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한건데요.별 기대 안했던것과 다르게 매출이 잘 나와서 수수료를 부담해도 아깝지 않을만큼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부담 가지지 마시고 이벤트를 잘 활용하셔서 셀러허브 신청해보세요!

    • 셀러허브에서의 가입과 상품등록만으로 수십개의 쇼핑몰에 연동되어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되었어서 좋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일히 여러 쇼핑몰을 관리 할 필요없이 셀러허브 한군데에서 한번에  업로드 시켜 관리할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셀러허브를 이용하였더니 매출이 확연히 늘었습니다! 추천합니다!

    • 여러 온라인 몰에 빠르게 그리고 동시에 입점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여러 온라인 몰에 입점하면 관리포인트가 많아지는데 그러한 부분도 셀러허브를 이용하면 해결되서 좋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수료율도 나름 벤더사보다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 셀러허브사용전에는 상품노출과 판매가 잘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하지만 5월에 카페24를 통해 셀러허브를 알게되어 솔루션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그 이후에 몇번의 시행착오를 거쳐 현재는 전에비해 매출이 증가하였네요!!확실히 판매채널이 많이 늘고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하니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셀러허브를 통해 온라인 판매가 훨씬 편리하고 좋아졌습니다 ^^

    • 셀러허브 덕분에여러 제휴몰 구좌가 확보되어 잘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추후 다른 노출 구좌에도 제안이 가능하다면 적극 제안드리고 싶습니다.

    • 편리했던점은 한번상품등록으로 여러판로에 등록이되 시간절약되며 스토어팜하나 운영했을때보다 두배이상 주문건수가 늘었어요. 또한 고객응대부분 셀러허브에서 관리해주다보니 편리하고 빠른피드백또한 판매자 입장에서 너무 감사한 부분이에요. 솔직히 장점은 너무나 많아 마진이 많이 남는 상품판매중이라면 적극 추천해주고 싶어요. 서로 윈윈하는 아주 그뤠잇한 셀러허브라 생각합니다

    • 기존에 입점했던 폐쇄몰이나 종합몰과 다르게 관리자 페이지가 보기 편하게 구성되어 있고 상품등록이 간단해서 제품 판매하고 관리하기가 좋았습니다.그리고 담당자님 승인이나 CS응대 속도가 빨라서 고객님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고요. 또 자체적으로 붙여주시는 할인 혜택 덕분에 판매율도 기대 이상이라서 계속 셀러허브를 이용할 것 같습니다.

    • 상품을 등록하면 한번에 여러가지 쇼핑몰로 연결해서 올라가는점이 가장 편리한 시스템인거 같아서 좋습니다ㅎㅎ

    • 셀러허브에 입점 후 가장 맘에 들었던 부분은 빠른 피드백과 대처였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입점작업 진행 후 관리자페이지만 제공하고 알아서 관리해라라는 식으로 하면 어떡하지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오히려 제가 미안할 정도의 많은 질문에도 일일이 잘 답변해주셨고, 해결방안을 제시해주었습니다. 덕분에 급하게 수정되어야 할 부분들도 잘 처리되었구요. 제휴몰 입점이 처음인 만큼 앞으로도 헤매는 부분이 많겠지만 셀러허브 덕분에 든든합니다. 매우 전문적인 업체인것 같고 상담사분 매우 친절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다년간 온라인 유통을 했던 경험자로서 셀러허브만큼 적합한 프로그램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효율적인 인터페이스로 상품관리 및 기획전에도 용이 하였고, 다른 솔루션 프로그램과의 연동도 가능하여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판매 채널 몰들의 연동으로 매출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셀러허브 당연히 추천 합니다~

    • 제품의 노출과 관리를 한 곳에서 하니 시간적인 여유와 편리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제품명 기입란이 너무 짧아요... 이건 개선 좀...

    • 셀러허브를 이용 한지 딱 두 달이 되었네요. 기존에 번개장터와 스토어팜으로만 판매를 하다가 아는 지인 분 추천으로 입점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사이트를 동시에 빠르게 올려주는 점이 신선한 충격이 였습니다. 그리고 상품등록 지원, 저렴한 상세페이지 제작, 친절한 문의상담 등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수수료와 정산 주기가 영세업체들에게 부담이 될 것 같습니다.

    • 저희는 한달을 갓 넘긴 신생 셀러허브 입점업체입니다. 일단 한 번에 여러 쇼핑몰을 책임져 주는게 가장 편한하구요. 처음에는 기대 이하라고 실망했지만 슬슬 수익이 나고 있습니다. 재고수량 관리 등 토탈로 관리하는 것도 편합니다. 다만 후기 관리가 어려워서 조금 아쉽습니다. 또한, 사람 냄새가 나는 셀러허브 대표님과의 사업적 소통이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셀러허브 파이팅!

    • 입찰 절차가 까다로운 곳도 있고, 하나 하나 관리가 힘든데 별도의 관리 필요없이 하나로 등록하면 여러 곳에 노출되고, 관리도 하나로만 할수있어 좋아요.

    • 수많은 제휴몰에 일일이 회원가입 하지않아도 판매를 할 수 있다는점이 제일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구매할수있는 경로가 많아지니 판매는 당연하게 증가하구요. 변경사항이나 업무하는데에 피드백이 빨라서 발빠르게 모든 상황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 아직 입점 초반이라 엄청난 수익이 있던건 아니지만, 셀러허브를 통해 더욱 발전할 수 있을것같아요~

    • 기존에 운영하던 채널이 15곳 정도 되었는데 적은 직원으로 관리를 다 못해 11곳으로 줄이고 어느 순간 5개정도밖에 관리를 못하고 있는 상태까지 왔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셀러허브를 이용하게 되면서 기존 관리를 못했던 채널을 포함해서 더 많은 채널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게 되서 무척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이번에 기획전 제안을 드리려고 하고 있는데 결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일단 피드백부분 빨리 해주셔서 편했구요~! CS부분이 가장 편한것 같네요 아무래도 전화문의나 그런게 가장 많이 오고 제일 스트레스인 부분인데 .. 그리고 톡으로 바로 상담할 수 있고 해서 좋아요` 아무래도 컴퓨터에 앉아서 일하다보니 하루종일 전화에 시달려서 전화로 이런저런 문의남기는 것보다 이렇게 톡으로 문의하고 바로 피드백 받고 하니 훨씬 편한것 같아요

    • 각종 이슈에 대한 상담과 피드백, 나아가 해결까지 빨리 해주는 노력하는 솔루션인 것 같습니다.

    • 배송 상태를 고객분들에게 문자로 손 쉽게 알려드릴 수 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각각의 주문에 대한 진행상황도 한 눈에 볼 수 있고! 무엇보다도 셀러허브 UI 참 깔끔해서 사용하기 편해요!

    • 여러 오픈마켓에 일일이 입점하지 않고 셀러허브에서 한 번의 등록으로 상품을 판매 할 수 있어서 참 편해요.

    • 업체쪽에서 대응이 빨라서 좋다네요!

    • 셀러허브를 만나고 저희 회사가 달라졌어요. 평소 입점하고 싶었던 쇼핑몰에 원스탑 상품노출로! 판매폭도 넓어지고 인지도도 올라가 저희 회사가 더욱 성장한 느낌이예요. 입점 고민하시는 중이라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 처음에는 반신반의 했는데 진짜 팔리더라구요.

    • 셀러허브는 상담을 참 잘해줘서 기분이 좋습니다.

    • 셀러허브 조직 내에 이커머스 전문MD팀이 있어서 마켓별로 시즌행사라든지, 맨투맨 프로모션으로 기존 주문건이 380% 상승했습니다. 유통하는 입장에서는 인력 및 시간, 마케팅 여러가지 사업 관리를 해야되는데 그 고민을 셀러허브가 해결해 주었습니다. 고민하지 말고 입점하셔서 거래 오픈하시길 추천합니다. 최근 저희는 셀러허브를 통해 보다 마케팅과 디자인에 집중할 수가 있었고 구매전환율을 높히기 위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 까다로운 고객 응대가 참 힘들고 벅찬데 셀러허브 CS 부가서비스로 해결했습니다. 어떠한 문의에도 친절하게 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셀러허브 사실 크게 기대안하고 한 두달만 써보자란 생각으로 했는데 의외로 상품이 잘 나가고 있어 점점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한번 업로드로 여러 오픈마켓에 연동이되고 주문및 배송 처리도 쉬워 만족하고 있습니다. 약간 아쉬운 부분은 식품쪽이 좀 더 여러 오픈마켓에 연동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입점사와 셀러허브 동반 성장해 나가길 기도해 봅니다!!

    • 품절처리가 신속하고 정확해 출고에 대해 신경 쓸 일이 줄어들었어요.

    • 배송처리가 신속하고 상품의 품절처리 등 재고관리가 빨라서, 주문리스트에 표시되는 상품만 출고하면 됩니다. 아주 편리해요.

    • 촬영, 배송 그리고 CS까지 대행으로 진행해주어 시간이 많이 절약됩니다.

    • 등록만하면 알아서 출고 및 반품처리가 정확히 되기 때문에 따로 이것저것 신경쓰지 않아도 되고, 매우 편리합니다.

    • 어드민이 편리하게 잘 구성되어 있어 온라인 관련 업무를 편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배송처리가 신속하고 상품의 품절처리 등 재고관리가 빨라서, 주문리스트에 표시되는 상품만 출고하면 됩니다. 아주 편리해요.

    • 상품등록이 편하고, CS 관리 뿐 아니라 다수의 제휴몰에 노출되니 매년 매출이 증가합니다.

    •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아이디 하나로 많은 제휴몰을 동시에 관리 가능해요.

    • 많은 제휴몰에 동시에 노출이 되는 점이 아주 좋습니다.

    • 셀러 허브는 하나의 계정으로 다양한 채널의 주문 수집, 상품 컨트롤이 가능하다보니 여러번 등록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주고, 다양한 채널에 연동시켜 제품을 소개해주니 채널 별로 일일이 입점 할 필요가 없어 디자이너들에게는 효율적인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 오프라인 기반의 브랜드이다보니, 온라인쪽이 취약한 편이였습니다. 셀러허브의 가장 만족한 점은 다양한 채널에 연동되어 노출되는 부분입니다. 매출도 그에 따라 당연히 성장할수있으며, 온라인 유통에 취약한 디자이너 브랜드의 특성상 셀러허브는 효율적인 유통 시스템이라 생각합니다.

    • 인터넷 유통 채널 여러곳을 한번에 운영관리하여 주시므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채널 관리를 이렇게 편하게 할 수 있는 셀러허브를 통해 업무량도 줄이고, 다양한 채널 노출을 통해 자사 브랜드를 알리는데 많은 효과가 있었습니다. 셀러허브 2.0 업데이트 소식을 듣고 한 발 더 나아가는 모습에 기대가 큽니다.

    • 다양한 상품들을 셀러어드민을 통해 여러 제휴몰에 쉽게 노출할 수 있으며 재고부터 판매까지 한개의 어드민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제휴사마다 다른정책과 까다로운 입점절차로 어려움을 겪었는데 셀러어드민을 통해 어려움과 시간절약이 해소되고 유용하게 쓸 수 있게 되었어요.

    • 셀러 허브 어드민의 장점은 한개의 어드민으로 제휴몰까지 등록 및 관리가 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 상품등록 및 수정도 복잡하지 않아서 쉽고 빠르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 저희 같은 신진디자이너 브랜드들은 판매처를 넓히고 싶지만, 입점절차가 까다로운 곳도 있고 유통망 관리에 시간도 많이 소요되서 어려운점이 많았는데요. 셀러허브를 통해서 상품등록 한번 만으로도 여러 판매처에 노출 및 판매를 할 수 있어서 아주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 직관적인 시스템으로, 관리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매출 상승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사이트별 관리체계가 더욱 분리된다면, 업무 효율이 높아질 것 같습니다.

    • 몇 년전만 해도 유통망을 확보하기 위해 업체별로 입점을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셀러허브를 이용하면서 유통망 확보가 용이해졌습니다. 주문,반품,교환의 시스템을 셀러허브를 통해 손쉽게 처리가 가능해졌고, 정산부분에 있어서도 편리함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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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쇼핑몰통합관리솔루션 셀러허브가 누적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하며 새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1인 가구의 급증,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온라인 판매 또한 도전하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무엇보다 매장 임대료와 시설비가 들지 않으므로 비용이 저렴하고, 소규모로 시작해서 반응을 살핀 다음 규모를 키울 수 있어 오프라인에 비해 부담이 적은 편이기 때문. 하지만 쉬워 보이지만 또 막상 시작하려면 상당히 어려운 것이 본격적인 셀러 입문이다. 개인 사이트를 오픈할 경우 오히려 오프라인보다 홍보하기 힘들기 때문에 대부분의 최근 초보 셀러들은 대형 오픈마켓에 입점하는 경우가 많다.이에 최근 각광받고 있는 것이 바로 여러 개의 입점형 쇼핑몰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입점형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셀러허브(대표 추연진)는 ID 하나로 20여 개 쇼핑몰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셀러허브 ID를 하나 생성할 경우 기존 주문관리 솔루션처럼 단순히 주문연동만 되는게 아니라, 각 쇼핑몰에 입점 심사나 별도 가입 없이 한번에 노출 및 판매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셀러허브 ID를 통해 한 번만 상품을 등록하면 종합쇼핑몰, 전문 쇼핑몰, 오픈마켓, 소셜커버스, 복지몰까지 모두 한번에 상품 등록 및 판매가 가능한 것. 셀러허브를 통해 동시 판매 가능한 쇼핑몰은 SSG, 롯데아이몰, CJ몰, GS샵, 지마켓, 옥션, 11번가, 쿠팡, 이지웰 등 20여 개에 이른다. 현재까지 입점 문의 1만 5천건, 입점 셀러 수 4,100업체, 누적 상품수 81만개, 누적 주문 수 324만 건 등 수치로 인기를 입증하는 중이다. 또한 셀러허브는 통합정산시스템의 효율성이 뛰어나다. 어느 쇼핑몰에서 판매가 이루어지든 모든 주문건을 모아 통합 정산하기 때문에 쇼핑몰 하나하나 따로 정산할 필요가 없어 시간이 절약됨과 동시에 불필요한 추가비용이 없다. 이처럼 시간과 노력을 대폭 줄여주는 높은 편의성에도 불구하고 낮은 수수료를 책정하고 있어 판매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러한 반응에 힘입어, 최근 셀러허브는 2018년말 누적거래액 724억원에서 7개월만에 약 3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누적거래액 1,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더불어 셀러허브는 물류대행, 상품촬영대행, 상품홍보 영상 촬영 대행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중소형 업체들에게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물류대행의 주문 건 당 1,000원의 대행를 받고 배송 및 창고 운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글로벌 업체로 거듭날 계획도 준비되어 있다. 해외직구를 위한 플랜을 추가하고 해외 판매채널을 확장하는 한편, 상품 촬영 대행, 상세페이지 제작 대행, 물류 대행, 광고 대행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층을 넓힐 예정이다. ㈜레이틀리코리아 추연진 대표는 “셀러허브는 월 5만 5천원의 합리적 가격으로 최대 20여개 쇼핑몰 통합 판매가 가능하고, 쇼핑몰의 경우 연동 제휴 서비스를 통해 셀러허브에 등록된 상품을 판매하고 API 개발 연동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설명하면서, “현재 전년 대비 250% 성장, 2016년 이후 꾸준히 200%가 넘는 성장을 하고 있는 중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을 통해 대한민국의 모든 판매자들이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판매자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셀러허브의 입점을 희망하는 업체는 공식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서비스 문의를 통해 1:1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매경닷컴][ⓒ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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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이틀리코리아가 운영중인 입점형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셀러허브’가 지난 7월 누적 거래액 1,000억 원을 넘었다. 작년 대비 250% 성장한 실적이다.셀러허브는 온라인 판매자가 한 번만 입점하여 상품 등록을 하면 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쿠팡, 위메프, 티몬, 등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뿐만 아니라 종합몰, 전문몰, 복지몰, 도매몰까지 다양한 쇼핑몰들에서 추가 작업 없이 판매가 가능한 신개념 쇼핑몰이자 판매자들을 위한 입점형 쇼핑몰 통합 관리 서비스다.회사 측은 온라인 판매자들이 셀러허브에 호응하는 이유로 “다양한 판매 채널 관리에 대한 인건비 절감 및 실 매출 상승” 그리고 “온라인 판매 접근의 용이성” 등을 꼽았다. 사용자들이 셀러허브 ID를 하나만 생성하면 20여개가 넘는 쇼핑몰에 각각 입점 심사나 별도 가입 없이 한번에 노출 및 판매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셀러허브는 이러한 강점을 부각하여 작년 6월부터 소공상인 및 소규모 온라인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입점 및 판매대행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장하면서 올해 상반기에만 2천 여개 온라인 셀러 및 브랜드를 추가하는 등 전년 대비 250%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레이틀리코리아 추연진 대표는 “현재 10대에서부터 온라인 판매를 한 번도 해보지 않은 5~60대까지 4,100 여개의 판매자들이 패션, 뷰티, 가전, 식품, 리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81만개의 상품을 등록하여 20여개 쇼핑몰을 통하여 동시 판매하고 있다는 설명과 더불어, 상품 촬영 대행, 상세 페이지 제작 대행, 광고 대행, 물류 대행(3PL) 등 온라인 판매를 위해 필수적인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파격적인 금액으로 제공하여 대한민국의 모든 온라인 판매자들이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판매자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 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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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셀러허브, 비용부담 확 줄인 스타트플랜 출시입력 : 2019.03.25 11:00:03사진제공=셀러허브▶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아침에 눈 뜨면서부터 밤에 잠들기 전까지, 길거리에서 맘에 드는 상품을 보는 즉시, 카페에서 친구와 수다를 떨다가 즉흥적으로, 바야흐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쇼핑을 할 수 있는 시대다. 과거에 내 물건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하나부터 열까지 신경써야 할 것이 많아 도저히 엄두가 나지 않았다면, 지금은 누구나 쇼핑몰 ID만 있으면 내 물건을 판매할 수 있다. 특히 처음 장사를 시작하는 소규모 셀러에게 온라인 쇼핑몰은 매우 유용한 수단이 되고 있어 관련 플랫폼도 활성화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에서 유일하게 입점형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셀러허브(레이틀리 코리아 대표 추연진)는 ID 하나로 20여개 쇼핑몰에 상품을 한 번만 등록하면 자동으로 노출하여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특히 올 3월, 해당 브랜드에서 온라인 판매에 처음 도전하는 판매자들을 위한 ‘스타트 플랜’을 출시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온라인 판매 왕초보들에게 적합한 스타트 플랜은 15%의 낮은 판매 수수료로 대한민국 4대 오픈마켓(옥션, 지마켓, 11번가, 인터파크)과 네이버스토어까지 모든 상품을 연동시킬 수 있다. 또한 상품 등록이 최대 1,000건까지 가능해 다품종 소량 판매자에게 더욱 효율적이며, 주문 연동 건 수 무제한으로 효율적인 판매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어 눈길을 모은다. 현재 1차 고객 CS 응대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어, 판매자가 오직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셀러허브는 셀러허브 ID를 통해 한번 상품을 등록할 경우 종합쇼핑몰, 전문 쇼핑몰, 오픈마켓, 소셜커버스, 복지몰까지 모두 한번에 상품 등록 및 판매가 가능한 서비스로, 셀러허브의 누적 거래액은 823억원, 누적 상품수는 56만개, 누적 주문수는 234만건, 입점 셀러는 3000 업체에 달한다. 개인이 직접 여러 오픈마켓에 상품을 등록 판매가 가능하고 수수료가 더 저렴할 수 있으나, 여러곳을 동시에 관리하기가 쉽지 않은 문제점이 있다. 특히 개별로 각 오픈마켓에 입점하는데 걸리는 시간, 상품을 여러곳에 등록하는 시간, 각 게시판 응대 시간 등을 감안했을 때 시간과 비용을 줄여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는 서비스라는 설명이다. 셀러허브 관계자는 “기존 쇼핑몰통합솔루션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오픈마켓에 먼저 입점을 시킨 뒤 이를연동하거나, 쇼핑몰 홈페이지를 먼저 개설한 뒤 온라인 판매에 뛰어드는 경우가 많아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고 관리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며, “셀러허브는 홈페이지가 없어도 대형 오픈마켓 및 종합몰에 노출과 판매가 종합적으로 가능해 특히 온라인 판매를 처음 시도하는 대표님, 매출이 오르지 않아 고민인 대표님, 상품만 가지고 계신 대표님들이 이용하시기 적합한 서비스”라고 전했다. [매경닷컴][ⓒ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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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0만 카페24 셀러들이 더 쉽고 더 넓게 유통망을 확장하는 그날까지 - 셀러허브의 승승장구 스토리 레이틀리코리아 CEO 추연진 셀러허브는 20여개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에 무제한 상품 등록 및 판매, 정산까지 가능한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이다. 6년간 쌓아올린 셀러허브, 개발자센터에서 빛을 내다 셀러허브가 어떤 앱인지 간략히 설명해주세요. 셀러허브는 한 번 셀러허브에 아이디를 생성하여 입점하게 되면 별도의 추가 입점 없이  20여개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에 무제한 상품 등록 및 판매, 정산까지 가능한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이라고 보면 되요. 대형 온라인 쇼핑몰들이 많이 존재하는 우리나라의  여건 상 자사몰만으로 단기간에 매출을 올리는 것은 어려운 점이 많잖아요. 그래서  운영하시는 분들이 자사몰 이외에 추가 유통채널에 병행으로 운영하려고 하거든요.  이것을 수행할 시간, 인력도 필요한 거죠. 쇼핑몰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운영하고,  마케팅과 배송에 집중할 수 있도록 유통망을 확보하려고 만든 것이 셀러허브에요. 6년간 수많은 시행착오를 극복하며 운영해왔고, 이 서비스를 카페24 앱스토어에도  앱으로 출시한거죠. 카페24 앱스토어에 셀러허브를 출시했을 때 운영자들의 처음 반응이 어떠했나요? 저희가 6년동안 채널들마다의 다른 특성들을 실험과 검증을 통해 해결하면서  플랫폼이 되었거든요. 이것을 카페24 앱스토어에 출시했을때 반응이 없으면 어떡하나  걱정하기도 했어요. 다행히 반응이 좋았어요.‘유통채널들에 한 번에 다 등록이 된다구요? 이거 정말 가능한 거예요?’ ‘뒤에서 사람이 일일이 상품 등록하고 있는 거 아니예요?’ 쇼핑몰 운영자분께서 이렇게 말씀해 주셨던 기억이나네요. 5개월 째 접어들면서는 카페24 셀러분들의 성공사례들이 나타나더라구요. 자사몰을 통한 매출이 저조하던  운영자분이 주문들어오는 쏠쏠한 재미를 느낀다고 하셔서 참 보람되고 행복했어요. “셀러들이 조금이라도 더 쉽게, 유통망을 확장하는 그날까지.” 저희가 셀러허브 추천 이라는 코너를 새로 만들고 있는데요, 매출이 저조한 업체를 대상으로 저희의 노하우와 지식을 공유해 드리려고 해요.  저희와 함께 성장하실 수 있으면 더욱 행복할 것 같습니다. 셀러허브 앱 보러가기 차곡차곡 쌓아가는 긍정적인 성과 6년간 꾸준히 시행착오를 겪으셨다고 했는데요.  앱 출시 후 이전보다 긍정적인 성과가 있었나요? 고객사 수는 거래액에 비례하여 늘어나고 있어요.  카페24를 통해 앱을 설치해 주신 업체들은 총 232개이며 패션, 화장품, 식품, 가전,  리빙, 핸드폰 악세서리 등 쇼핑몰 카테고리가 정말 다양하죠. 232개 업체중 유료로 사용하고계신 업체는 52개 입니다. 매출은 7월 대비 10월 전사 총 거래액 기준으로 약 200% 증가했어요.  저희 뿐만아니라, 고객사의 총 거래액도 증가했죠. 7월 앱 출시 후 11월말까지 약 1억원이 넘었으니까요. 아직 플랫폼 전체 총 거래액 대비 약 2% 정도의  수준이나 매월 2배~7배 정도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개발자센터 기술지원에 좋았던 점 또는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대응이 정말 빨라요. 기술지원 게시판에 문의를 올리게 되면 당일 1~2 시간 안에  바로 기술지원팀으로부터 직접 전화가 와서 문제 해결을 도와주셨어요.사실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있지만 굳이 개선점을 꼽으라면, 상품 API 쪽에서  호출 속도 문제가 있었어요. 특정 정보를 받아오는데 몇 번의 API 호출을 해야  하다 보니 대량의 상품을 한꺼번에 받아오는데 약간의 속도 문제가 있어요.특히 상품을 3천개 가지고 계신 카페24 운영자분이 상품 전송하시는데 저희  개발팀 및 운영팀이 다 붙어서 3일 정도 씨름을 했던 기억이 있어요. 상품을  2만개 가지고 계시는 셀러분들도 있으셔서 중장기적으로 이러한 제한이 풀릴 수 있으면 운영자분들한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6년간 시행착오를 겪은 결과물, 카페24 개발자센터에서 빛을 내게 되었죠.” 단기적인 수익보다는 중장기적으로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는 부분에 가장 공감해요.  저희도 160만 카페24 셀러들이 조금 더 쉽게 유통망을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께요. by. 레이틀리코리아 CEO 추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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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율이엄마꼬숩네, 셀러허브 쇼핑몰통합관리 서비스 이용해 판매채널 확장입력 2019-02-11 13:29오랜 불경기가 지속되는 요즘 판매자들의 경쟁이 더욱더 치열해진 가운데 온라인 시장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비롯해 수많은 자영업자들에게 물건을 팔기 위한 필수 영역으로 자리잡았다. 스마트폰의 발달과 오픈마켓 활성화로 인해 소비자들은 다양한 쇼핑몰에서 제품과 가격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게 되었고 제품을 구매하는 경로 또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이러한 온라인 시장의 변화로 인해 판매자들은 제품을 일일이 쇼핑몰에 등록해야 하는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 특히 시간과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이나 자영업의 경우, 늘어나는 쇼핑몰에 하나하나씩 입점을 시도하다가 온라인 시장에 부정적인 경험만 안고 가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러한 판매자들의 고충을 덜어주고자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셀러허브는 ID 하나로 20여개 제휴몰에 제품을 자동으로 노출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판매업체들이 셀러허브 플랫폼에 입점을 하게 되면, 무제한 상품 연동 시스템을 통해 셀러허브와 제휴된 각종 쇼핑몰에도 제품이 자동으로 등록되기 때문에, 직접 판매채널을 확장하고 관리하는데 발생하는 드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다. 편리한 온라인 노출 서비스로 각광을 받고 있는 셀러허브의 고객사는 약 2,500여 개. 이중 작년부터 서비스를 이용해 매출 올리기에 성공했다는 아이 건강 간식 브랜드 ‘율이엄마꼬숩네’의 김지은 대표가 해당 서비스의 이용기를 전했다.   Q. 셀러허브의 이용 시기는 언제인가?  - 처음 셀러허브를 알게 된 것은 작년이다. 이용 시기는 작년 11월부터 현재까지 약 2~3개월이다.  Q. 자영업자로서 온라인 판매에 대한 생각은 어떠한가? - 상품등록부터 재고관리, 주문관리 등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온라인 판매가 매우 어렵다는 선입견이있었다. 하지만 셀러허브를 통해서 온라인 상에서도 쉽게 판매가 가능하다는 것을 몸소 체험했다. 매출 또한 3~4배 상승했다. 온라인 판매는 무엇보다 타겟 소비자들을 위한 판매채널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대형 브랜드가 아닌 이상 한 곳에서만 판매하는 것은 매출을 늘리는데 효과적이지 못하다. 셀러허브를 이용하면 한 번의 상품 등록으로 최대 23개의 쇼핑몰에 상품이 노출된다는 것이 장점이다.  Q. 판매자들에게 쇼핑몰통합관리 시스템이 꼭 필요한가?  - 온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필요한 것 같다. 특히 혼자 모든 것을 다하는 1인~3인 소기업은 노출채널을 일일이 늘리는데 시간과 노력을 쏟지 않아도 되고, 셀러허브가 직접 고객대응까지 해주기 때문에 효율적이다.  Q. 이러한 서비스의 단점이 있다면?  - 불편한 건 크게 없다. 가입하게 될 때 최초로 정보를 입력하는 것과 상품등록하는 것이 조금 귀찮긴 하지만, 이것 마저 안 하면 온라인 판매를 할 수가 없다(웃음). Q. 서비스 이용 후 온라인 상에서 달라진 점은? - 내 상품이 여러 쇼핑몰에 노출되는 것을 보면 뿌듯하다. 예전에는 네이버 지식쇼핑에 검색하면 보이지도 않았는데, 요새는 여러쇼핑몰에 노출이 되다보니 잘 보이는 것 같아 만족도가 높다. 유료광고비용을 들이지 않고 온라인상에서 내 상품이 노출이 많이 되고 있어서 만족스럽다.Q. 셀러허브 이용을 고민하는 셀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물론 회사가 크고 직원도 많은 경우에는 직접 다 관리하면 된다. 그러나 그렇지 못한 많은 자영업자들에게는 셀러허브가 온라인 판매를 늘리는 좋은 수단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오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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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추연진 ‘셀러허브’ 대표레이틀리코리아(대표 추연진)의 '셀러허브'가 시장에서의 플랫폼 비즈니스계에 새로운 바람을 예고하고 있다. 2012년 론칭한 '셀러허브'는 브랜드를 20여개 커머스에 연결해 소비자들과 만나게 하는 B2B2C 플랫폼 서비스다. 매년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셀러들에게 판매의 장을 만들어 주는 플랫폼으로 패션 브랜드는 물론 브랜드 대리점주, 패션 기업들까지 업계의 관심을 받는다.이 회사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성공신화를 쓴 IT기업 '사제'로부터 2015년 투자금을 지원 받고 국내 사업 본격화에 나섰다. '사제'는 '스파클럭스' '프라이머' '스타일쉐어' '블랭크TV' 등에도 투자하며 국내 스타트업 기업 육성에 앞장서고 있는 회사다. 사업 확장을 위한 '셀러허브'의 첫번째 행보는 바로 B2C 플랫폼 '레이틀리' 인수였다. '셀러허브'는 '레이틀리'를 품어 B2B2C의 외형을 갖추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그 실체를 드러냈다. 이 회사의 수장인 추연진 대표이사는 국내 포항공대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고 미국에서 더 공부를 한 뒤 유명 이커머스 기업에서 근무하며 탄탄한 IT 지식과 비즈니스 노하우를 쌓았다. 추연진 '셀러허브' 대표는 "'셀러허브'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패션 카테고리를 포함하고 있다는 것이다. 동대문 사입 브랜드부터 도메스틱, 스트리트, 디자이너 브랜드는 물론 이랜드월드나 형지에스콰이아 등과 같은 굵직한 패션기업들까지 '셀러허브'의 서비스에 매력을 느껴 입점했다. 그 결과 현재 총 2300여개의 입점업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월 300여개씩 입점 업체 수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은 아마존이 이커머스 시장 과반수 이상을 점유하고 있고, 중국은 티몰, 징동닷컴, 샤오홍슈 등 몇몇 커머스들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반면 한국은 작은 국가이지만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종합몰 등 다양한 온라인 커머스들이 존재한다. 이 많은 커머스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의 필요성을 느껴 '셀러허브'를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셀러허브'는 패션 이커머스 시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만들어진 플랫폼이다. 디자이너 및 경영자들에게 온라인 판매 활로를 열어주고 기획과 제작에 집중하도록 환경을 만들어준다"고 덧붙였다. ◇ '비욘드클로젯' '랭앤루' 등 디자이너 브랜드 성과 우수이 플랫폼은 자체 개발한 솔루션 프로그램을 통해 한 번의 입점으로 '하프클럽' '패션플러스' 'SSG' 'GS홈쇼핑' 등 최대 23개 커머스에 상품 노출을 가능케 한다. 개별 커머스에 입점해 각각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동시 판매' 개념이다. 이러한 '셀러허브'의 시스템으로 입점 브랜드들은 한달 평균 3,000만원~1억원 가량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추 대표는 여러 카테고리 중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성장 가능성을 가장 높게 평가한다. 디자이너 브랜드는 그들만의 독특한 콘셉트와 상업성이 유연하게 어우러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추 대표는 "입점 브랜드들 중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성과가 가장 좋다. '비욘드클로젯' '랭앤루' '블리다' 'WaiKei' '쏘리투머치러브' '더센토르' 등과 같은 신진 디자이너들의 경우 그들의 신조를 잃지 않는 선에서 상업적 성향을 가진 세컨드 라인을 출시해 높은 매출을 이끌어 내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셀러허브'는 국내 패션 브랜드들의 경쟁 무대를 글로벌 시장으로 넓히려는 계획도 구상 중이다. 이를 위해 내부적으로 투자를 늘리고 구체적인 비즈니스 전략 수립에 매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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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으로 매출 상승 도와주는 ‘셀러허브’ 각광기사입력 2019-01-11 11:44좋아요글자 크기 변경하기보내기상품 1회 등록 시 종합쇼핑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복지몰까지 한번에 노출 및 판매 가능지속되는 불경기로 인해 가계부담이 커지면서 서민들의 소비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의 경쟁이 심해지고 있다.특히 온라인 검색을 기반으로 가성비를 꼼꼼하게 따지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고, 수많은 온라인 사이트 경로를 통해 제품들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판로 개척 및 상품 노출을 위한 판매자의 고충이 커지고 있다. 이렇다 보니 대기업, 중소기업, 영세업자를 막론하고 다양한 쇼핑몰을 통해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매출을 올리는데 무엇보다 큰 경쟁력이 되고 있다.하지만 중소기업과 영세업자의 경우 인력과 시간적 여유가 넉넉치 않은 경우가 많아 판매채널을 확장하고 관리 운영하는데 적지 않은 어려움이 따른다. 이러한 가운데 간단한 절차를 통해 다양한 판매채널에 상품을 노출시키며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셀러허브(대표 추연진)가 판매업체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셀러허브는 ID 하나로 20여개 제휴몰에 제품을 자동으로 노출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업체들이 판매채널을 확장하고 관리하는데 발생하는 드는 수고로움을 덜어주고 있다. 온라인 판매업체들이 셀러허브 플랫폼에 입점을 하게 되면, 무제한 상품 연동 시스템을 통해 셀러허브와 제휴된 각종 쇼핑몰에도 제품이 자동으로 등록된다.이를 통해 판매업체들은 각각의 쇼핑몰마다 상품을 번거롭게 등록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잠재 구매고객들에게 빠른 노출과 홍보가 가능하다. 셀러허브를 통하면 지마켓과 쿠팡, SSG 같은 20여개 쇼핑몰에서 별도 입점심사 없이 바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셀러허브는 판매업체들이 제품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상품 사진 촬영을 비롯해 상세 페이지 제작, 상품 등록, 배송 관련 이슈 등의 대행 서비스 역시 편리하게 제공하고 있다.셀러허브의 추연진 대표는 “미국 이커머스 업계에서 오랜 기간 쌓은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시장에 맞는 쇼핑몰 통합관리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며 “상품력이 받쳐주는 업체라면 셀러허브의 통합 솔루션을 통해 과도한 광고비 지출 없이도 쉽게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다”고 언급했다. 더불어 입점사들의 니즈를 찾고 해소하기 위한 셀러허브의 부가서비스 영역은 점차 확대 중에 있다고 전했다.한편 셀러허브는 종합쇼핑몰, 전문쇼핑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복지몰 같이 20여개가 넘는 다양한 쇼핑몰 제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패션과 식품, 레저용품 등 2천여개의 업체가 셀러허브를 이용하고 있다. 입점을 희망하는 업체는 셀러허브의 공식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서비스 문의를 통해 1:1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다.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네이버에서 한국경제 채널 구독하기 <자세히 보기>ⓒ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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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비 없이 판매 경로 넓혀 주는 플랫폼 '셀러허브'판매 경로 확장 뿐 아니라 정산, 배송 같은 운영 전 과정 통합 관리 곽예하 기자 2018.12.15추연진 레이틀리코리아 대표는 “국내 온라인 생태계의 독특함이 셀러허브를 만들게 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테크M=곽예하 기자] “미국에서는 아마존이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절반을 점유하고 있고, 중국은 티몰 같은 두세 개 기업이 차지하고 있다. 반면 한국은 훨씬 작은 국가임에도 불구하고 오픈마켓, 종합몰, 자사몰 같이 수많은 형태 온라인 쇼핑몰이 존재한다.”추연진 레이틀리코리아 대표는 국내 온라인 시장이 가진 이런 특성이 ‘셀러허브’를 만들게 된 계기라고 말했다. 대기업 뿐 아니라 중소기업이나 개인 창업자들이 많은 국내 온라인 생태계에서 꼭 필요한 서비스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셀러허브는 국내 유일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이다. 판매자는 셀러허브를 통해 단 한 번의 상품 등록만으로 종합쇼핑몰, 전문쇼핑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복지몰 같이 20여개가 넘는 다양한 쇼핑몰에서 자동으로 상품 판매를 진행하는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다.현재 2000개 업체가 셀러허브를 사용하고 있고, 패션과 식품, 레저용품 같이 종류도 다양하다. 추 대표는 “처음 온라인 쇼핑 시장에 발을 들인 판매자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이 판로 확보다. 과도한 광고 비용이 부담되기 때문”이라며 “셀러허브를 통하면 월 5만5000원으로 지마켓과 쿠팡, SSG 같은 20여개 쇼핑몰에서 별도 입점심사 없이 바로 판매할 수 있어 쉽게 고객 접점을 넓힐 수 있다”고 설명했다.추 대표는 실제 셀러허브를 이용하는 판매자들이 빠른 매출 상승을 경험하고 있다고 말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한 고객은 올해 10월 한달 동안 거래액으로 2억원을 달성해 전국 매장 중 매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셀러허브에서는 단 한 번의 상품 등록만으로 20여개가 넘는 다양한 쇼핑몰에서 자동으로 상품 판매가 진행되는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다. (출처: 셀러허브 공식 홈페이지) 현재 셀러허브 입점회사 중 90% 정도가 패션 쪽이다. 하지만 다른 독특한 제품들도 점차 늘고 있다. 추 대표는 “과연 사는 사람이 있을까? 싶은 물건들도 신기하게 셀러허브에 들어오면 잘 팔린다”고 말했다. 실제 종로에 있는 작은 금은방은 셀러허브 입점 후 매출 800%를 달성했다. 이 외에도 김치와 자동차용품, 낚싯대, 의료보조기구 같은 상품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추 대표는 셀러허브 입점 후 퇴점율이 극히 낮다고 말했다. 이는 셀러허브가 단지 판매자들에게 판매 경로를 확보해주는 것 뿐 아니라 정산과 배송, 상품, 재고관리 같은 운영 전 과정을 통합 관리해주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정산도 모든 쇼핑몰에서 이뤄지는 주문 건을 모아 한 번에 정산하기 때문에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다.최근 국내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협업하면서 셀러허브 입점사가 크게 늘기도 했다. 카페24는 올해 7월 외부 개발자들이 개발한 솔루션을 공유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 ‘카페24 앱스토어’를 런칭했다. 셀러허브가 여기에 솔루션을 공유하면서 150만 카페24 고객사에게 이름을 알릴 수 있었다. 추 대표는 “4월부터 지금까지 고객 50% 이상이 카페24를 통해 들어왔다”고 밝혔다.추 대표는 셀러허브가 6년 동안 흘린 피·땀·눈물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그는 미국 이커머스 업계에서 오랜 기간 쌓은 경력을 바탕으로 국내 수요에 맞는 플랫폼을 기획해 나갔다. 이 과정에서 특히 직원들 힘이 컸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 직원들은 참 착하다. 착하다는 것이 단순히 성격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개발과 고객지원, 영업, 마케팅 같은 전 분야에서 빠르게 소통하며 서로를 수용할 줄 안다는 뜻이다”며 “직원을 채용할 때 이런 부분을 특히 중점적으로 봤다”고 말했다.현재까지 셀러허브를 통해 이뤄진 누적 거래액만 790억원이 넘으며, 주문은 187만 건에 달한다. 내년에는 헬스장 할인권, 놀이동산 입장권, 백화점 상품권 같은 무형의 상품도 판매해 입지를 더욱 넓힐 계획이다.추 대표는 “대한민국 온라인 시장이 어떤 한 기업에 의해 평정되지 않은 한 셀러허브 수요는 계속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M = 곽예하 기자(yeha1798@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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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기화된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급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 시장에 발맞춰 산업 시장의 전반적인 구조 역시 변화하고 있다. 대기업은 물론, 중소형 기업부터 소규모 창업자들까지 쇼핑몰 입점에 많은 노력을 할애하고 있는 것.실제로 지난 5일 통계청이 발표한 10월 온라인쇼핑 동향 조사결과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저년동월 대비 36% 증가해 10조 원을 넘어섰다. 모바일쇼핑 거래액 역시 스마트기기의 확산과 간편결제 서비스 발전 등으로 인해 전년동월 대비 43.8%(1조 9011억 원) 증가한 최대 6조 2399억 원을 기록했다.이 같은 온라인 시장의 성장은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업계의 성장도 가져왔다. 특히 최근에는 ‘입점형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솔루션은 다수의 셀러가 상품을 판매하는 오픈마켓에 입점되는 쇼핑몰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셀러허브(레이틀리 코리아 대표 추연진)’가 입점형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곳에서는 한 번의 상품 등록만으로 종합쇼핑몰, 전문쇼핑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복지몰 등 20여개가 넘는 다양한 쇼핑몰에 자동으로 상품판매가 진행되는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또한 단순히 주문연동만 되는 것이 아니라 기존 솔루션에서 불편했던 부분인 각 제휴몰(지마켓, 쿠팡, SSG 등 20여개)에 별도의 입점심사 없이 바로 동시 노출 및 판매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뿐만 아니라 어느 쇼핑몰에서 판매가 이루어지든 모든 주문건을 모아 통합 정산하기 때문에 쇼핑몰 하나하나 따로 정산할 필요가 없고 실시간 재고 반영도 가능해 시간이 절약됨과 동시에 불필요한 추가비용이 들지 않는다. 적은 이용료만으로 손쉽게 판매 경로를 넓힐 수 있기 때문에 특히 광고비를 감당하기 힘든 소규모 판매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이처럼 통합정산시스템의 효율성이 뛰어남은 물론, 업계 최저 수수료를 자랑하고 있어 판매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플랫폼들을 통해 변화하고 발전하는 온라인 시장을 기대해 본다.이와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은 셀러허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서비스 문의를 통해 1:1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다.온라인 뉴스팀 기자(sbscnbcnews@s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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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황일섭 카페24 앱스토어 팀장은 “카페24 앱스토어는 개발자와 운영자 모두 행복한 선순환구조를 만드는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테크M=곽예하 기자] 요즘 주부들 사이에서 “남편보다 택배아저씨가 더 반가워요”라는 농담이 유행처럼 돌고 있다. 퇴근 뒤 집에 온 자신보다 택배아저씨를 더 반기는 아이들에 대한 서운함을 토로하는 아빠들의 모습도 심심치 않게 보인다.국내에서 온라인 쇼핑이 오프라인 쇼핑을 뛰어 넘어 대세로 자리매김한지 꽤 오래다. 다른 나라와 비교해도 한국 온라인쇼핑 이용률은 매우 높은 편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칸타 TNS가 57개국을 대상으로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2016년 한국 온라인쇼핑 이용률이 81%로 세계 1위다. 또 통계청이 8월 발표한 바에 따르면 올해 국내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9조571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19.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토대로 온라인쇼핑 이용률이 앞으로도 상승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1999년 첫 출범한 카페24는 국내 온라인 쇼핑 성장을 이끈 원동력이 된 기업이다. 현재 국내외에 직원 1500여 명을 보유한 IT 기업으로 성장한 카페24는 다양한 인터넷 쇼핑몰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원하는 앱 설치해 최적 쇼핑몰 환경 구축카페24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쇼핑몰 구축부터 운영과 마케팅까지 모든 과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다. 카페24 플랫폼에서 누구나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쇼핑몰을 만들 수 있다. 일단 만들고 나면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같이 다양한 언어를 자동으로 지원해 외국시장을 겨냥하기도 한층 쉽다.또 카페24는 이런 자사쇼핑몰들이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마케팅을 지원한다. 로레알에 올해 4월 수천억원에 매각되며 브랜드가치를 입증한 국내 온라인 패션 쇼핑몰 ‘스타일난다’도 카페24에서 탄생했다.꾸준히 성장한 결과 현재 카페24는 약 150만 개 쇼핑몰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그만큼 고객 요구사항도 많아지고 다양해졌다. 카페24는 이런 고객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반영하려고 지난 7월 ‘카페24 앱스토어’를 론칭했다.카페24 앱스토어는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앱)을 사고 팔 수 있는 플랫폼이다. 개발자들이 자신이 개발한 웹기반 솔루션을 앱스토어에 올리면 쇼핑몰 운영자들이 필요에 맞게 골라서 구매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더 사용하기 편리하고 차별성 있는 쇼핑몰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황일섭 카페24 앱스토어 팀장은 “운영자들은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맞게 쇼핑몰에도 변화를 주고 싶어한다. 이런 수요를 충족시켜 주고자 1년 동안 준비해 앱스토어를 공개했다”고 설명했다.특히 카페24 앱스토어는 외부 개발자들이 개발한 솔루션을 공유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더욱 가치가 있다. 평소 고객확보가 어려웠던 소규모 개발사들이 앱스토어를 통해 카페24를 활용하는 150만개 쇼핑몰에 자기 솔루션을 홍보할 기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황일섭 팀장은 “운영자에게는 매출 상승과 운영비용 절감이 가장 큰 과제”라며 “앱스토어에서 외부 개발사들이 개발한 창의적인 솔루션을 선택적으로 구매함으로써 도움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개발자와 쇼핑몰 운영자, 카페24 모두가 행복한 ‘선순환구조’를 이룰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는 결과적으로 건강한 국내 전자상거래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현재 카페24 앱스토어에는 손쉽게 이미지를 분리할 수 있는 ‘이넘컷’, 웹방문자 동선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뷰저블리’ 같이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이 준비돼 있다. 황 팀장은 “특히 카카오톡과 연동해 챗봇 상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운영자들이 챗봇 상담서비스로 고객관리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일 수 있고, 구매자도 필요할 때 즉각 상담할 수 있어 효율적이라는 설명이다. 이어 그는 “앞으로 페이스북 같은 SNS 채널과 연동하는 솔루션이 많이 생겨날 것 같다”고 전망했다. 개발자와 운영자 모두 웃는 플랫폼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셀러허브’ 또한 카페24 앱스토어 인기 앱이다. 셀러허브는 상품등록 한 번으로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같은 20여 개가 넘는 다양한 쇼핑몰에서 자동으로 상품판매가 진행되는 솔루션이다. 광고비를 감당하기 힘든 소규모 판매자들이 월 5만5000원이라는 적은 이용료만으로 손쉽게 판매 경로를 넓힐 수 있다.7월 카페24 앱스토어에서 판매를 시작한 뒤 셀러허브 이용 고객도 눈에 띄게 늘었다. 추연진 레이틀리코리아 대표는 “현재 셀러허브 고객에서 50% 이상이 카페24를 통해 들어왔다”며 덕분에 쉴 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카페24를 통해 셀러허브에 입점한 한 귀금속 판매자는 셀러허브 이용 3개월 만에 매출성장률 800%를 달성하기도 했다.셀러허브 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 한국 온라인쇼핑 생태계는 다른 나라와 비교했을 때 독특한 모습을 띤다. 미국은 아마존과 이베이라는 거대 기업이 생태계를 독식하고 있다. 아마존은 미국 전자상거래에서 약 49%를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이와 비교하면 국내 온라인 쇼핑몰은 오픈마켓과 종합몰, 자사몰 같이 다양한 형태로 존재한다. 황 팀장은 “이런 특성에서 앞으로 쇼핑몰 운영자 요구사항이 더 다양해지고, 따라서 앱스토어 수요도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카페24는 인공지능 같은 4차산업혁명기술을 보유한 개발인력을 갖추고 있어, 시대에 맞게 앱스토어를 발전시켜 나갈 준비가 돼 있다”며 탄탄한 IT기업으로서 면모를 강조했다.한편 카페24는 현재 일본 현지 법인을 두고 현지 기업들과 업무 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서 더 나아가 내년에는 동남아를 비롯한 다른 국가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황 팀장은 “카페24 앱스토어에서 솔루션을 판매하고 싶다는 외국 기업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각 나라에 맞는 전략을 세워 글로벌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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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비 없이 판매 경로 넓혀 주는 플랫폼 ‘셀러허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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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SSUE&TREND ] 카페24, ‘앱스토어’ 통해 전자상거래 선순환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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